아기학교

소정아기학교를 
소개합니다!

“한 주도 빠지고 싶지 않을 만큼 재미있었어요.”

“매주, 매 순간 감동이었어요.”

“아이도 행복하고, 저도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 10기 김건우 엄마

“매주 다양한 경험과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들, 또 너무나 맛있는 점심까지 정말 감사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 9기 최시우 엄마

“아기학교”란?

18개월~48개월의 영아 또는 유아가 엄마와 함께 하나님 말씀을 오감으로 경험하게 함으로 하나님의 건강한 자녀로 자라도록 돕는 유아교육인 동시에 부모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아기학교를 통해 엄마는 아이와 함께 놀고, 찬양하고, 예배함으로 신앙적 양육을 배우면서 기쁨과 보람이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기학교는 아기가 다양한 놀이로 하나님을 경험하는 아기를 위한 학교인 동시에 육아에 지친 엄마들이 아기와 함께 즐거움을 경험하면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말씀을 행복하게 배우는 엄마들을 위한 학교입니다.


“아기학교의 교육 내용 및 커리큘럼”

아기학교는 하나님, 예수님, 나와 친구와 가정에 대해 교육합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창조),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출애굽), 하나님의 사람들(다윗, 아브라함)에 대해 배우고,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님(사랑의 예수님),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에 대해 배웁니다. 또한 하나님이 주신 몸(신체)에 대해 배우고, 우리가족과 친구, 이웃에 대해 배웁니다. 그리고 특별 활동으로 야외학습, 부모교육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정아기학교는 1년에 두 번, 3월과 9월부터 10주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아기학교의 하루 일과”

아기학교에서는 아이들과 부모들이 아기학교에 도착해서 집에 돌아가는 시간까지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먼저 다양한 교구들을 가지고 자유놀이 시간을 가지며, 함께 신나게 찬양하고, 예배합니다. 아이들과 엄마들이 영어도 배우며, 신체활동, 미술활동, 음악활동, 원예활동 등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하며, 엄마들이 아기를 축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육아로 지친 엄마들에게 정성이 담긴 맛있는 점심식사로 영과 육을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아기학교”

‘나도 엄마가 처음이라...’

부모가 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입니다.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저에게도 아직 자녀를 양육하는 일은 너무나 어려운 일입니다. 누구나 부모가 되는 일은 처음 경험합니다. 아무도 우리에게 좋은 부모가 되는 법을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아기학교가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정서적 교감과 애착을 형성하며 아이와 함께 예배를 드림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서로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내 자녀와 비슷한 월령의 아이 부모들이 모여 서로의 마음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기학교 문은혜 전도사

위임목사: 이근형

주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중앙대로1531번길 20
팩스 : 051.518.0283